보살핌은 “배움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도전을 평생 이어가도록 돕습니다“ 는 미션을 가진 에이지테크스타트업입니다.
보살핌은 시니어 케어 분야의 인력난 문제에서 시작하여, 20만 명의 개인 회원과 6,000곳의 기업 회원을 확보하며 시니어케어 인력 매칭 분야 1위 플랫폼 '케어파트너'로 성장했습니다.
25년 5월에는 평균 연령 61세의 사용자들이, 일자리를 넘어 새로운 배움에 도전하도록 돕는 '케어아카데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성공적으로 증명하였고, 누적 수강생 4만명을 넘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25년 한해 동안 매월 매출이 평균 21%씩 성장하였고, 6월 이후로 흑자를 유지하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보살핌은 케어파트너를 통해 시니어들이 나이라는 한계를 넘어 새롭게 배우고 도전하는 평생 성장 플랫폼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Role
케어파트너가 더 많은 고객을 만나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과 제품을 연결하는 모든 과정을 책임집니다. 단기적으로는 데이터에 기반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즉각적인 성과를 만들고, 장기적으로는 고객 여정 전체를 분석하고 개선하여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그로스(Growth)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런 역할을 기대해요!
•
데이터 기반의 그로스/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지표(KPI)를 설정하고 달성합니다.
◦
고객 유입부터 결제 전환까지의 전체 퍼널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병목 지점을 찾아 개선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최적화를 통한 성과 창출
◦
네이버 SA, Google Ads , 메타, 당근 등 주요 유료 광고 채널을 직접 운영하며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최적화합니다.
◦
끊임없는 가설 수립과 A/B 테스트(소재, 메시지, 타겟 등)를 통해 광고 효율(ROAS)을 극대화합니다.
•
신규 고객 확보 채널 발굴 및 확장
◦
기존 채널 외에 케어파트너의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신규 마케팅 채널을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테스트합니다.
•
마케팅 성과 분석 및 공유
◦
정기적인 마케팅/그로스 성과를 데이터로 분석하고, 팀에 명확하게 공유하며 개선 방향을 주도적으로 제시합니다.
•
(중장기) CRM 마케팅 기획 및 실행
◦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의 재방문/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CRM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이런 분은 꼭 필요해요!
•
B2C 교육/서비스 분야에서 마케팅을 통해 실제 매출 성장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 분
•
퍼포먼스 마케팅(특히 검색 광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대행사 없이도 직접 캠페인을 설계하고 운영하며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분
•
월 1억 원의 마케팅 예산을 직접 운영하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설정하고, 실행 결과를 데이터로 검증하며, 논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익숙하신 분
•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넘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주도적으로 일을 만들어가는 분
•
다양한 직무의 동료들과 명확하게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끌어 본 경험이 있는 분
이런 분이면 더 좋아요!
•
단순 광고 운영을 넘어, 고객 퍼널 전체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그로스 마케팅 경험을 원하는 분
•
Google Analytics, Mixpanel, Redash(SQL) 등 데이터 분석 툴 활용 능력이 뛰어난 분
•
새로운 마케팅 방법론이나 툴을 배우는 데 적극적이고, 자신의 성장에 대한 의지가 강한 분
•
같은 일이라도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
•
자신의 업무와 성과를 체계적으로 구조화하고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분
•
CRM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나 높은 관심이 있는 분
•
채용 형태: 정규직 (수습 기간: 3개월)
•
급여 및 스톡옵션
◦
개인의 역량에 따라 협의를 거쳐 결정합니다.
◦
최종 인터뷰를 진행한 이후 관련 협의를 진행합니다.
•
근무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13층 지도보기
•
도서 구매비, 강의 수강료 등 개인 성장을 위한 교육비 지원
보살핌의 모든 구성원은 입사 후 수습 기간을 갖습니다.
(수습 제도의 세부 사항이 궁금하다면 삼각형을 클릭하세요.
Apply
채용 프로세스 및 지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이지테크 시장에서 최고의 고객 경험을 만들며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Step 1. 지원서 제출
•
bosalpim@bosalpim.co.kr 으로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안보내주셔도 무방합니다)
•
이력서는 지원 요건 관련, 스스로가 얼마나 잘 맞는지 상세하게 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
지원서 검토 후, 1주일 이내 결과 안내 메일을 드립니다. (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지원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메일을 드릴 예정이며, 만약 지원서 검토가 늦어질 경우 관련 안내 또한 별도로 드리겠습니다.)
Step 2. 인터뷰 진행
•
인터뷰를 진행하게 될 경우, 사전 설문지 작성을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10~15개의 문항에 응답 부탁드립니다.
•
지원한 포지션에 적합한 역량 및 잠재력, 사고 방식, 소통 방식 등 직무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보살핌의 비전에 공감하고,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등 Culture-fit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보살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충분히 물어보실 수 있으며, 1시간 ~ 1시간 반 정도 진행합니다.
•
입사 후 실제 협업하게 될 리더 및 동료와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Step 3. 소규모 프로젝트 진행(Optional)
•
아직 보살핌에 합류가 주저되신다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뵙고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로 합류/채용을 결정합니다.
•
보살핌의 일하는 방식과 성장가능성 등을 소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일주일~한달 간의 기간으로 상호 협의하에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수행 시 투입되는 리소스에 대해선 프리랜서 계약을 통해 비용을 지급합니다.
Contact 
채용 문의: bosalpim@bosalp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