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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지원 매니저(Operation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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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마감여부
채용 중
보살핌은 “배움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도전을 평생 이어가도록 돕습니다“ 는 미션을 가진 에이지테크스타트업입니다. 보살핌은 시니어 케어 분야의 인력난 문제에서 시작하여, 20만 명의 개인 회원과 6,000곳의 기업 회원을 확보하며 시니어케어 인력 매칭 분야 1위 플랫폼 '케어파트너'로 성장했습니다. 25년 5월에는 평균 연령 61세의 사용자들이, 일자리를 넘어 새로운 배움에 도전하도록 돕는 '케어아카데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성공적으로 증명하였고, 누적 수강생 4만명을 넘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25년 한해 동안 매월 매출이 평균 21%씩 성장하였고, 6월 이후로 흑자를 유지하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보살핌은 케어파트너를 통해 시니어들이 나이라는 한계를 넘어 새롭게 배우고 도전하는 평생 성장 플랫폼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Role

보살핌 팀이 비즈니스 성장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회사의 안살림을 책임지고 튼튼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단기적으로는 리더십이 분담하던 경영지원 실무를 완벽하게 이관받아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만들고,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성장에 발맞춰 재무/행정/총무 분야의 프로세스를 직접 설계하고 고도화하는 Operations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런 역할을 기대해요!

전사 운영 관리 및 시스템 구축
회사 공식 채널(메일, 팩스) 모니터링 및 각종 민원/행정 문서를 관리합니다.
사무실 환경, 자산(장비), 비품을 관리하여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합니다.
주주총회, 이사회 등 기업 지배구조 관련 실무를 지원하고 법인 관련 서류를 관리합니다.
정부지원사업, B2G 사업, 인허가 관련 필수 서류 작성 및 제출을 지원합니다.
재무/회계 운영 및 관리
매월 비용 증감 분석, 세금계산서 발급, 급여명세서 전달 등 정기 재무 업무를 처리합니다.
세무 대리인와 협업하여 분기별 재무제표 가결산을 진행하고, 투자사에 보고합니다.
세무 대리인과 소통하며 월별 원천세 신고, 부가세 신고 자료 등을 꼼꼼하게 챙깁니다.
임직원 비용 사용 내역을 검토하고 급여 및 각종 대금 지급 업무를 수행합니다.
인사/총무 업무 지원
채용 공고 게시, 면접 일정 조율, 합불 안내 등 채용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근로계약서 발송, 신규 입사자 온보딩, 연차/휴가 관리, 퇴사 프로세스를 담당합니다.
사무실 관리, 장비/자산 관리, 전사 행사(워크샵, 회식) 지원 등 총무 업무를 수행합니다.
급여 대장 검토, 4대 보험 취득/상실 신고 등 인사 행정 실무를 담당합니다.
행정 및 대외 업무 대응
정부지원사업, B2G 사업, 정책자금 관련 서류 작성 및 요청에 대응합니다.
인허가 관련 행정서류, 공공기관 요청 서류에 대응합니다.
투자사, 외부 파트너사 데이터 공유 및 각종 증명서 발급을 처리합니다.
(중장기) 운영 체계 고도화
회사 성장에 맞춰 인사규정, 취업규칙, 복리후생 제도를 정비합니다.
월별 매출/비용/손익 리포트 체계를 구축하고, 예산 관리를 지원합니다.
AI, Slack bot, Zapier 등을 활용한 운영 업무 자동화 프로젝트를 리드합니다.

 이런 분은 꼭 필요해요!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에서 경영지원 업무를 2년 이상 경험하신 분
경영지원 업무 자체에 열정과 동기가 있고, 이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싶은 분
주도적인 문제 해결력: 누가 시키지 않아도 회사를 위해 필요한 일을 스스로 찾고, 모르는 분야는 학습해서라도 끝까지 해결해 내는 분
높은 책임감과 꼼꼼함: 회사의 자금과 법적 문서를 다루는 만큼, 작은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꼼꼼함으로 더블 체크하고 완벽을 기하는 분
스타트업 마인드셋: R&R의 경계가 모호한 초기 스타트업 환경에서 "제 일이 아닌데요"보다 "제가 해볼게요"라는 태도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분
스마트한 업무 처리: Zapier, Airtable, Google Spreadsheet, 각종 AI Agent 등 IT 솔루션 활용이 능숙하며, 각종 SaaS 툴이나 AI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익숙하신 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다양한 이해관계자(대표, 팀원, 세무사, 외부 파트너)와 명확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

 이런 분이면 더 좋아요!

단순 운영 지원을 넘어, 회사의 성장에 따라 재무/HR 시스템을 직접 기획하고 세팅해 본 경험(또는 의지)이 있는 분
스타트업에서 투자 유치 과정(Due Diligence)이나 정부지원사업 정산 업무를 경험해 보신 분
회계/세무 관련 자격증을 보유했거나, 재무제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가 있으신 분
노무 이슈(연차, 수당 등)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고 취업규칙 제정 등을 지원할 수 있는 분
업무 자동화(Zapier, Slack Workflow 등)를 통해 비효율을 획기적으로 줄여본 경험이 있는 분
"이건 원래 이렇게 하는 거야"가 아니라 "더 나은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는 분
회사의 체계가 없는 상황에서 직접 프로세스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분
채용 형태: 정규직 (수습 기간: 3개월)
급여 및 스톡옵션
개인의 역량에 따라 협의를 거쳐 결정합니다.
최종 인터뷰를 진행한 이후 관련 협의를 진행합니다.
근무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13층 지도보기
도서 구매비, 강의 수강료 등 개인 성장을 위한 교육비 지원
보살핌의 모든 구성원은 입사 후 수습 기간을 갖습니다. (수습 제도의 세부 사항이 궁금하다면 삼각형을 클릭하세요.

Apply

채용 프로세스 및 지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이지테크 시장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비즈니스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Step 1. 지원서 제출
bosalpim@bosalpim.co.kr 으로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안보내주셔도 무방합니다)
이력서는 지원 요건 관련, 스스로가 얼마나 잘 맞는지 상세하게 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지원서 검토 후, 1주일 이내 결과 안내 메일을 드립니다. (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지원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메일을 드릴 예정이며, 만약 지원서 검토가 늦어질 경우 관련 안내 또한 별도로 드리겠습니다.)
Step 2. 인터뷰 진행
인터뷰를 진행하게 될 경우, 사전 설문지 작성을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10~15개의 문항에 응답 부탁드립니다.
지원한 포지션에 적합한 역량 및 잠재력, 사고 방식, 소통 방식 등 직무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보살핌의 비전에 공감하고,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등 Culture-fit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보살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충분히 물어보실 수 있으며, 1시간 ~ 1시간 반 정도 진행합니다.
입사 후 실제 협업하게 될 리더 및 동료와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Step 3. 소규모 프로젝트 진행(Optional)
아직 보살핌에 합류가 주저되신다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뵙고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로 합류/채용을 결정합니다.
보살핌의 일하는 방식과 성장가능성 등을 소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일주일~한달 간의 기간으로 상호 협의하에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수행 시 투입되는 리소스에 대해선 프리랜서 계약을 통해 비용을 지급합니다.

Contact

채용 문의: bosalpim@bosal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