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살핌 알아보기
home
📲

그로스 PM (Growth Product Manager)

Tags
Growth
Product
채용/마감여부
마감
보살핌은 “정보와 사람을 연결하여, 누구나 노인돌봄에 쉽게 접근하도록 만든다“ 는 미션을 가진 실버케어 스타트업입니다. 요양보호사를 필요로하는 어르신 및 장기요양 기관과 요양보호사를 연결하는 케어파트너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인 돌봄의 질과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보살핌은 창업과 함께 2021년 12월시드투자를 유치하였고, 시장과 고객의 가설을 빠르게 검증해나가며 매월 46% 씩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2022년 말에는 국내/해외의 유명 투자사들로부터 Pre-A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케어파트너는 23년 8월말 기준, 누적 가입 고객은 22년 말보다 7배 성장하였으나 월 마케팅 비용은 15% 줄었습니다. 그동안 Non-paid로 고객획득하는 비율을 70%까지 끌어올리는 등 제품기반의 다양한 Growth/Marketing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Role

고객 유입 채널(Top funnel)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과 기능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때로는 PM, 때로는 마케터의 역할을 하며 고객을 제품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유입/전환의 과정을 끊임없이 개선시켜나갑니다.

이런 역할을 기대해요!

요양보호사, 요양기관, 보호자(어르신)들이 유입될 수 있는 신규 제품 영역을 기획 및 구현
단순 랜딩페이지 유입이 아닌, 중요 이벤트 전환 및 리텐션을 고려한 Growth 전략 수립
목표: 전체 고객 유치 비용(Total CAC)를 낮추는 동시에 Non-paid를 통한 고객 유치 비중 증대
Total Acquisition
고객 유입/온보딩 funnel 지표 관리 및 개선
채널별 고객 유치/전환 목표 수립 및 지표/비용 관리
Top funnel 확대를 위한 신규 제품 기획 및 운영
Paid User Acquisition
Paid 마케팅 매체 관리 - 네이버 SA, Google Ads 등
시니어 대상 효율적인 신규 매체 발굴 - 당근마켓, 토스 피드, 아파트 광고 등
Paid 전환당 단가 개선
Non-paid User Acquisition
바이럴 이벤트 기획 및 바이럴 지표 관리/개선
제품 기반으로 바이럴 할 수 있는 feature/product 기획
SEO/ASO 컨텐츠 관리 및 트래픽 증대
정기 마케팅/그로쓰 성과 분석 및 개선 방향 도출

 이런 분은 꼭 필요해요!

보살핌/케어파트너의 미션 및 비전에 단순한 공감을 넘어 열망을 가지실 수 있는 분
제품/기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여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전환시킬 수 있는 분
퍼포먼스 마케팅, 컨텐츠 마케팅, 바이럴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실행 해 보신 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설정하고, 실행 결과를 데이터로 검증할 수 있는 분
다양한 마케팅 실험을 통해 마케팅 효율 및 효과를 극대화한 경험이 있는 분
새로운 매체, 새로운 방법론 학습에 관심있고 성장 의지가 강한 분
다양한 직무의 동료들과 협업을 주도해본 경험이 있는 분

 이런 분이면 더 좋아요!

이전에 퍼포먼스/컨텐츠 마케팅을 직접 집행해본 경험이 있는 분
온오프라인 상에서 50대 이상의 시니어 고객들이 관심가질 소구점(LMF)를 찾아보신 적이 있는 분
어르신 돌봄, 장기요양 관련 분야에서 일해보시거나 관심이 깊은 분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는 관심과 의지를 가지신 분
같은 일이라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
업무를 구조화하고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과 커뮤니케이션이 익숙하신 분
동료들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분

Apply

채용 프로세스 및 지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버테크 시장에서 최고의 고객 경험을 만들며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Step 1. 지원서 제출
bosalpim@bosalpim.co.kr 으로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안보내주셔도 무방합니다)
이력서는 지원 요건 관련, 스스로가 얼마나 잘 맞는지 상세하게 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지원서 검토 후, 1주일 이내 결과 안내 메일을 드립니다. (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지원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메일을 드릴 예정이며, 만약 지원서 검토가 늦어질 경우 관련 안내 또한 별도로 드리겠습니다.)
Step 2. 인터뷰 진행
인터뷰를 진행하게 될 경우, 사전 설문지 작성을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10~15개의 문항에 응답 부탁드립니다.
지원한 포지션에 적합한 역량 및 잠재력, 사고 방식, 소통 방식 등 직무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보살핌의 비전에 공감하고,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등 Culture-fit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보살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충분히 물어보실 수 있으며, 1시간 ~ 1시간 반 정도 진행합니다.
입사 후 실제 협업하게 될 리더 및 동료와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Step 3. 소규모 프로젝트 진행(Optional)
아직 보살핌에 합류가 주저되신다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뵙고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로 합류/채용을 결정합니다.
보살핌의 일하는 방식과 성장가능성 등을 소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일주일~한달 간의 기간으로 상호 협의하에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수행 시 투입되는 리소스에 대해선 프리랜서 계약을 통해 비용을 지급합니다.

Contact

채용 문의: bosalpim@bosalpim.co.kr